• 뉴스
  • 많이본뉴스

중국 팬들이 美 타임스퀘어에 페이커 생일 축하 광고 걸었다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2019-05-09 10:45:57

미국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걸린 '페이커' 생일 축하 광고 (사진: ran_lpl 트위터)
▲ 미국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걸린 '페이커' 생일 축하 광고 (사진출처: Ran 트위터 계정, 바로가기)

‘페이커’ 이상혁이 팬들로부터 뜻 깊은 생일선물을 받았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생일축하 메시지가 담긴 광고가 게시된 것이다.

지난 5월 7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전광판에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팀 SKT T1 소속 ‘페이커’ 이상혁의 24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게시됐다. 이 생일 축하 광고는 ‘페이커’ 중국 팬클럽에서 준비한 것으로,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생일 축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처럼 광고를 이용한 생일 축하는 낯선 일이 아니다. 국내에서는 오래 전부터 지하철 광고판을 이용해 팬들이 좋아하는 아이돌의 생일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도 방탄소년단, 워너원 등 유명 아이돌 광고가 실린 바 있다. 그러나 프로게이머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걸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페이커’가 속한 SKT T1은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참가하고 있으며, 오는 10일 있을 유럽(LEC) G2 e스포츠와 경기를 앞두고 있다.
[Copyright ⓒ게임뉴스넘버원 게임메카 Gamemec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